[동정]미얀마 재활의학회 초청 강연
상태바
[동정]미얀마 재활의학회 초청 강연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10.1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기영 교수
박기영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교수가 최근 미얀마 양곤 샹글리아호텔에서 개최된 ‘제16회 미얀마 재활의학회 학술대회’에 공식 초청받아 미얀마 전역에서 참가한 200여 명의 재활의학과 의사들을 상대로 강연 및 근골격 초음파 워크숍을 진행했다.

박 교수는 양곤의과대학 강의실에서 근골격 초음파 워크숍을 직접 진행하며 ‘어깨와 무릎 관절의 정상 및 병적 초음파 소견과 초음파 유도하 주사 치료’라는 주제로 강의와 초음파 시연을 했다.

또 재활의학회 학술대회에서 ‘재활의학과 관련된 신경근골격질환의 탄성초음파’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박 교수는 강연과 워크숍을 통해 지금까지 직접 저술한 다양한 국제 논문들의 연구 결과와 영문 교과서 내용들을 미얀마 재활의학과 의사들에게 소개했다. 또 이 기간 동안 여러 주제의 강의에 참석해 한국의 선진 재활의학 지식과 경험들을 공유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미얀마 재활의학회 휼라 회장과 미얀마 재활의학과 교수들은 박기영 교수에게 이번 초청 강연을 계기로 향후 한국과 미얀마 재활의학회 간의 상호 학문적, 인적 교류 증대와 현재 진행 중인 미얀마 재활의학과 교수들의 해외 연수 프로그램 운영을 지속해 줄 것을 요청했다.

박기영 교수는 올해부터 미얀마 양곤지역에서 회사와 공장을 운영하는 대구지역 향토기업인 고려전선과 함께 연간 두 명의 젊은 미얀마 재활의학과 교수들을 초청해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에서 한 달간 무료 재활의학 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2차 연수대상자인 미얀마 양곤대학병원 재활의학과 카잉 교수가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