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병원, 휠체어 탑승 가능 셔틀버스 운행 시작
상태바
서남병원, 휠체어 탑승 가능 셔틀버스 운행 시작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9.10.08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셔틀버스 까치산 · 화곡역 경유, 공공의료 이용 확대 기대

앞으로 장애 및 거동 불편으로 휠체어를 타는 교통약자도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서울특별시 서남병원(병원장 송관영)이 교통약자를 위한 공공의료 확대를 위해 적극 나섰다.

교통약자를 위한 무료 셔틀버스 확대는 특히 의료취약계층 비율이 높은 강서구 주민들의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추진됐으며, 지하철 까치산역, 화곡역 및 주요 종합사회복지관 등 공공시설을 경유한다.

휠체어로 셔틀 버스에 탑승한 강모씨(68세)는 “혈액투석으로 서남병원 인공신장실을 주 3회 방문해야하는데, 이젠 서남병원 셔틀버스로 편리하게 오갈 수 있게 됐다. 거동이 불편한 사람을 위해 이렇게 휠체어 탑승이 가능한 셔틀버스를 운행해줘서 감사하다.” 고 말했다.

서남병원 송관영 병원장은 “휠체어 탑승가능 셔틀버스 운행, 까치산역 · 화곡역 노선 추가 등 셔틀버스 확대운행으로 장애인이나 어르신 등 교통약자의 의료불평등 해소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서남권역 책임의료기관으로서 서울 시민 누구나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차별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서남병원 셔틀버스 운행에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남병원 대표전화 ☎1566-6688 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seoulsnh.or.kr)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은 지난 6월 종합병원 승격 및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 지정, 서남권역 책임의료기관으로서 서울 시민 누구나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차별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