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골수성백혈병의 날’ 개최
상태바
‘만성골수성백혈병의 날’ 개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9.23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28(토) 오후 2시, 가톨릭대학교 성의회관 마리아홀

만성골수성백혈병(CML) 환자들에게 치료의 중요성과 완치의 희망을 주기 위한 ‘만성골수성백혈병의 날(CML Day)’ 9월28일 오후 2시 가톨릭대학교 성의회관 1층 마리아홀에서 열린다.

서울성모 혈액병원과 루산우회(서울성모병원 CML 환우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로 9회째다.

‘CML Day’는 국내에서 40대 이후 성인에게 주로 발병하는 만성골수성백혈병이 9번, 22번 염색체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혈액암’ 이라는 점에 착안해매년 9월22일 전후로 행사가 진행된다.

KBS 탤런트 최석구 씨의 사회로, 만성골수성백혈병 연구 및 임상치료의 권위자인 서울성모 혈액병원 김동욱 병원장의 강의와 더불어 KBS ‘6시 내고향’ 팀의 국악밴드 및 에코 인디밴드와 체조선수 손연재 리우올림픽 안무지도를 맡았던 탱고팀과 함께하는 ‘희망 토크’가 진행된다.

이는 작년과는 전혀 다른 프로그램으로 환자들을 위해 특별한 공연을 마련했다.

만성골수성백혈병은 지난 18년간 다양한 표적항암제의 개발로 급성백혈병과는 달리 먹는 항암제로 지속적 치료를 받고 관리하면 장기 생존이나 완치길이 열리고 있다.

그러나 치료를 소홀히 하면 병이 악화돼 결국엔 시한부 삶을 살아야 한다. 이런 이유로 표적항암제의 복용 및 부작용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지난 2011년부터 ‘CML Day’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동욱 병원장은 “다양한 차세대 표적항암제의 도입으로 많은 환우들이 정상인과 다를 바 없이 장기간 생존하고 있지만, 여전히 재발하는 환자들을 위한 유전자 발견 및 진단 패널과 신약개발이 요구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