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 반부패 청렴 특강 실시
상태바
권익위 반부패 청렴 특강 실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9.09.0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업무처리 투명성과 공정성 제고 기회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9월3일 본부 건강홀에서 김의환 국민권익위원회 상임위원을 초청해 ‘정부의 반부패 정책과 변화하는 국민 의식’ 이라는 주제로 반부패·청렴특강을 실시했다.

부패방지와 국민의 권리보호 및 구제를 위해 설립된 국민권익위원회는 공공기관 청렴도 및 부패방지시책평가 실시, 청탁금지법 시행 등 강력한 반부패‧청렴정책을 통해 청렴하고 투명한 사회를 구현하는데 앞장 서 왔다.

건보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의 지원과 청렴실천단, 청렴컨설팅 등 지속적인 청렴활동을 통해 4년 연속 공공기관 청렴도 최상위기관을 달성하는 등 국가청렴도 향상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이번 특강의 강사인 김의환 국민권익위원회 상임위원은 국민권익위원회 부패방지국장, 행정심판국장, 고충처리국장 등 국민권익위원회 주요보직을 역임한 반부패‧청렴분야 전문가로서, 정부의 반부패 정책과 청탁금지법에 대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해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이태한 상임감사는 “이번 특강을 통해 전 임직원이 정부의 반부패 정책을 이해하고, 청렴의식을 한 단계 더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청렴문화를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업무처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