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3개 국제학술대회에서 수상
상태바
[동정]3개 국제학술대회에서 수상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9.08.0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기수 고려대 의과대학 뇌신경과학교실 박사후연구원
▲ 박기수 박사후연구원
박기수 고려대 의과대학 뇌신경과학교실 박사후연구원(지도교수 김원기)이 세 개의 국제학술대회에서 연달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박기수 박사후연구원은 고대의대를 졸업하고 고대안암병원에서 핵의학과 전문의를 취득한 후, 뇌신경과학교실에서 의사과학자(Physician-Scientist) 양성 프로그램 전문연구요원으로 복무 중이다.

주 연구 분야는 신약개발과 핵의학적 영상 기법 융합을 통한 중개연구이며, 미래의학을 선도하는 중개연구자를 목표로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이러한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지난 5월 네덜란드 마스트리흐트에서 열린 ‘제87회 유럽동맥경화학회’에서 ‘쥐에서 신약후보물질 SP-8356의 신생내막증식 억제 효과’를 주제로 ‘Young Investigator Fellowship’을 수상했다.

또한, 6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제29회 유럽고혈압학회(European Society of Hypertension)’에서 ‘ApoE 유전자변형 쥐에서 신약후보물질 SP-8356의 항동맥경화 효과’와 ‘F-18 FDG PET/CT를 이용한 운동이 내장 비만의 염증 활성도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European Investigators’ Accommodation Grant‘를 수상했다.

연이어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2019 미국 핵의학분자영상 학회(Society of Nuclear Medicine and Molecular Imaging 2019)’에서 ‘신생내막증식 쥐 모델에서 F-18 FDG PET/CT를 통한 혈관평활근 특성 분석’을 주제로 ‘Travel Award’를 수여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