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동산병원 모바일 앱 오픈
상태바
계명대 동산병원 모바일 앱 오픈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07.24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번호표 발행, 검사결과 확인은 물론 예약부터 수납까지 스마트하게 척척
▲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모바일 앱 화면
계명대학교 동산병원(병원장 송광순)이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병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최근 오픈했다.

예약, 진료도착 확인, 번호표 발행, 진료카드, 진료비 결제 등의 복잡한 병원서비스를 지루하게 기다릴 필요 없이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진료내역과 처방조회, 채혈검사 결과도 확인이 가능하다. 

예약증을 놓고 오거나 분실한 경우에도 창구 재발급 없이 모바일 진료카드로 병원 내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며, 앱으로 번호표를 발급받아 알람이 울리면 해당 창구로 가면 된다. 또 진료대기 순서도 확인할 수 있어, 대기실에서 지루하게 기다릴 필요가 없다.

진료비 결제 역시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대리 결제도 가능해졌다. 과거 혹은 현재의 처방전 내역은 물론 알레르기 정보, 채혈검사, 입원환자의 식단도 확인할 수 있고, 실손보험청구도 일부 가능하다. 외래 및 입원, 오시는 길, 주차안내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혈압, 혈당 등의 건강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건강수첩 기능도 이용해 볼 수 있다.

계명대 동산병원 이용객은 누구나 구글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동산병원은 향후 전자처방전 전송과 실손보험 간편청구 등 추가 기능을 확대해 한층 더 편리하고 신속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송광순 동산병원장은 “모바일 앱을 통해 스마트병원으로서 환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신속한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환자중심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이 보다 만족할 수 있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산병원은 지난해부터 지역 최초로 모바일 앱을 통해 건강검진 결과를 확인하는 ‘모바일 건강검진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또 2016년부터는 각종 질병과 검사, 진료 관련 정보를 알기 쉽게 애니메이션 동영상으로 제작해 환자와 보호자의 휴대전화로 처방하는 하이차트(Hi-Chart) 설명처방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모바일 앱을 사용하고 있는 병원 이용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