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포해변에서 금연 결심하세요
상태바
경포해변에서 금연 결심하세요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07.2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경포대에서 ‘금연 결심의 종’ 제막식 및 금연캠페인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은 7월23일(화) 강릉시 경포해변에서 ‘금연 결심의 종’ 제막식을 개최하고, 누구나 언제든지 ‘금연 결심의 종’ 조형물을 보고 타종함으로써 흡연자는 금연을 다짐하고, 비흡연자는 금연을 응원·지원할 수 있도록 상시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포해변에서 실시한 신년 금연캠페인 ‘2019년, 금연 결심의 종을 울려라!’ 행사의 연장선상으로, 경포해변을 찾는 관광객 및 지역주민의 금연결심이 신년 다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연중 지속될 수 있도록 금연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강릉시는 작년 4월9일부터 경포해수욕장을 포함한 강릉시 해수욕장 20곳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하고, 올해 7월1일부터는 공동주택의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하는 등 지역주민의 금연을 위해 적극 노력해왔다.

또 ‘금연 결심의 종’ 제막식 외에도 가족, 친구, 연인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참여 행사가 진행된다.

보건복지부 정영기 건강증진과장은 “금연 결심과 시도는 주로 연말 연초에 많이 이뤄지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금연에 실패한 사람들의 금연 의지를 북돋아 흡연자들이 다시 금연을 시도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담배 없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