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보건신기술(NET) 인증 수여식 개최
상태바
제1차 보건신기술(NET) 인증 수여식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07.16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 화장품, 식품위생 분야 6개 기술 인증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7월12일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에서 보건신기술(NET)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은 2019년 제1차 보건신기술 인증평가를 통해 인증된 식품위생 1개, 의료기기 4개, 화장품 1개 등 총 6개 기술에 관한 것이다.

복지부와 진흥원은 보건산업의 특성을 반영해 2017년부터 인증기간을 늘리기 위한 제도개선을 추진했으며, 2018년 3월 보건의료기술진흥법 시행령에 인증기간을 3년 범위에서 5년 범위로 확대 개정했다.

이번에 인증된 보건신기술은 2018년 6월1일부터 최대 5년 범위 내에서 유효하며, NET 마크사용, 기술개발자금, 보험 등재, 신기술 이용제품의 우선구매 혜택 및 국내‧외 기술거래 알선 등의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 병원 등 최종구매자들의 보건신기술 적용제품 구매 활성화를 위해 연구중심병원 지정기관 대상 2017년 연차평가부터 보건신기술 인증제품 활용 및 지원현황을 평가지표로 적용해 우선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진흥원 산업진흥본부 엄보영 본부장은 “보건신기술(NET) 인증기술 적용제품들이 최종구매자 대상으로 구매 활성화가 될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프로그램들을 연계 지원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R&D부터 사업화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연계해 향후 보건산업분야 기술 사업화의 성공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새롭게 보건신기술(NET) 인증을 받은 기술은 의료기기 분야의 경우 △(주)라메디텍(대표 최종석)의 ‘바늘없는 레이저 채혈기’ △(주)인바디(대표 차기철)의 ‘전두엽의 영역 간 연결성을 위상차 패턴의 복잡성 분석을 통한 의식상태 모니터링 기술’ △(주)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의 ‘환자맞춤형 척추 임플란트 제조를 위한 생체활성 유리세라믹의 정밀공정기술’ △(주)모어이즈모어(대표 곽재경)의 ‘생체신호 분석용 플렉시블 타입의 다채널/대면적 압력센서’ 4개다.

또 화장품 분야에서는 △(주)잇츠한불(대표 홍동석)의 ‘세포외 기질-실록산 중합체를 이용한 피부보호 기술’이, 식품위생 분야에서는 △라이프코어인스트루먼트(주)(대표 임동원)의 ‘3조 1포트 전해조를 이용한 친환경 이온살균수 생성 기술’이 각각 인증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