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질병 연구성과 공유
상태바
미세먼지 질병 연구성과 공유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9.07.15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 안산병원 미세먼지 연구회 심포지엄 개최
고려대학교 안산병원(병원장 최병민)은 7월11일  ‘2019년 제3회 미세먼지 연구회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미세먼지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에 관한 연구성과를 공유했다.

미세먼지 없이 맑은 날이 지속되는 가운데서도 고대안산병원은 미세먼지 때문에 발생하는 질병의 치료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3회를 맞는 미세먼지 연구회 심포지엄은 병원 내의 연구자와 외부 연구자들이 함께 모여 그동안의 성과와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미세먼지(particulate matter): form bench to clinical management’를 주제로 한 이번 심포지엄의 1부에서는 이승훈 고대안산병원 미세먼지 의과학 연구회장이 좌장을 맡아 ‘미세먼지 현황’과 ‘미세먼지 발생 및 측정기’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2부에서는 ‘미세먼지와 호흡기질환’과 ‘미세먼지와 상기도 건강관리’주제로 미세먼지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분석과 최신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질문 및 토론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이비인후과, 안과, 성형외과 등 다양한 진료과 의료진이 참석해 미세먼지의 유해성을 지속적으로 연구한 성과와 치료방법을 함께 논의했으며 특히 외부 연자들을 초청한 강연에서 미세먼지에 대한 구체적인 지식을 공유하며 앞으로의 성과를 기대하는 자리가 됐다.

고대안산병원 이승훈 교수(이비인후과, 미세먼지 의과학 연구회 회장)는 “고대안산병원 미세먼지 의과학연구회는 다양한 진료과 의료진들과 외부 기관 및 연구자들이 함께 모여 활발한 교류를 통해 함께 끊임없는 연구로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이야기하며, “오늘 심포지엄은 그 동안 연구한 성과를 공유하고 미세먼지가 인체 각 기관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함으로써 앞으로 발생할 다양한 질병에 대해서도 효과적인 치료방법을 마련해 환자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의료기관이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미세먼지연구회는 미세먼지가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다양한 질병을 연구하고 예방과 치료를 위해 전문의들이 함께 모여 만든 연구단체로, 외부기관과 상호협력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결과를 도출함으로써 국민 건강과 보건의료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