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여주에서 ‘찾아가는 진료’ 실시
상태바
경기 여주에서 ‘찾아가는 진료’ 실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07.0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힘찬병원 어르신 250명에 의료지원 제공
▲ 서병선 원장이 능서면 복지회관에서 진료하는 모습.
농번기를 맞아 바쁜 농민들을 위해 부평힘찬병원(병원장 서동현)이 7월5일(금) 경기도 여주시 능서면 복지회관에 이동진료소를 열고 찾아가는 진료 활동을 진행했다.

부평힘찬병원 서병선 원장(신경외과 전문의)과 박종현 원장(정형외과 전문의)를 비롯해 물리치료사, 간호사 등 20여 명의 직원들이 참여해 여주 지역 어르신 250명을 대상으로 의료지원을 제공했다.

X-ray 검사 후 관절·척추 진료와 간섭파전류치료기(ICT), 적외선치료기(IR), 공기압치료기(Air) 등 다양한 치료장비들을 현장에 동원해 수준 높은 물리치료로 큰 호응을 얻었다.

부평힘찬병원은 지난 2014년 능서농협과 우호관계 협약을 체결해 여주 지역 주민들의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함께 진행해왔다. 여러 차례 방문해 지역민들의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치료 제공 및 생활 속 관절 척추 건강관리법 교육도 실시했다. 무엇보다 병원에서만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장비들을 투입해 의료서비스 접근성을 높임은 물론 체계적인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병선 원장은 “농업의 특성상 허리가 굽은 분들이 진료소를 많이 찾았는데, 척추관협착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많이 뵀다”며 “통증 치료로 조금이나마 고통을 덜어드릴 수 있어 기쁘고, 물리치료 후 고마워하시는 모습에 크게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다.

한편 힘찬병원은 의료 취약 지역을 찾아가 지역 어르신을 돌보는 ‘찾아가는 진료’를 통해 농민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 또 의료가 낙후된 국가의 환자를 초청해 수술하는 나눔의료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