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서울병원, 스마트병원 모바일 플랫폼 오픈
상태바
이대서울병원, 스마트병원 모바일 플랫폼 오픈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9.07.03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약, 진료 접수, 수납 등 전체 진료 프로세스를 모바일로 손쉽게 해결
통합 플랫폼 개념 적용해 차별화된 모바일 체험 환경 적용
이대서울병원(병원장 편욱범)은 7월2일 환자 편의 중심의 스마트병원 모바일 플랫폼을 오픈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대서울병원의 스마트병원 모바일 플랫폼은 국내 병원들이 제공하고 있는 기존의 모바일 앱과 달리 여러 모바일 서비스의 플랫폼을 구축해 확장성과 활용성을 강화시켰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즉 공식 환자용 모바일 앱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등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 간의 유기적인 실시간 네트워크를 가능하게 하는 통합형 플랫폼을 구축해 진료와 수납 등의 효율을 높이는 것은 물론 향후 실손 보험 청구, 모바일 처방전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대서울병원 스마트병원 모바일 플랫폼은 지난 1월22일 국내 대학병원 최초로 이대목동병원에 먼저 도입했던 것으로, 국내 의료계 비대면 서비스 업계 1위 업체인 포씨게이트(4CGate)의 환자용 비대면 플랫폼인 ‘큐어링크(CURELINK)’를 이대서울병원 개원에 맞춰 새롭게 적용했다.

‘큐어링크’는 내원객이 종합병원 방문시 예약, 진료, 수납, 처방, 보험 처리까지 환자가 경험하는 병원 내 모든 절차를 손쉽게 진행할 수 있는 대학병원용 서비스로, 이용자 중심의 스마트 병원 플랫폼 구축에 필수적인 프레임워크를 제공하고 있다.

편욱범 병원장은 “이대서울병원 스마트 앱은 병원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만을 선별해 담았다”며 “신개념 스마트 호스피탈 서비스의 시발점으로 추후 비대면 진료 환경 조성 등의 최적화된 환자 편의성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서울병원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대서울병원은 7월2일부터 15일까지 2주일간 스마트 병원 모바일 플랫폼 오픈을 기념해 이대서울병원 로비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앱 설치를 도와주며 기념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