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아시아 대장암 네트워크 초청 강연
상태바
[동정]아시아 대장암 네트워크 초청 강연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06.2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차재명 교수
차재명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최근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최된 ‘아시아 대장암 선별검사 네트워크’ 워크숍에서 강연을 진행했다. 타이완 국립대학교 주최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아시아 각국의 대장암 선별검사 임상 및 역학 전문가들이 모여 현황과 쟁점을 공유하고 문제점 타개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됐다.

한국, 일본, 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전문가들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에서 차재명 교수는 국내 대장암 국가암검진 사업과 대장암 질향상 사업에 기여한 연구 및 임상 실적을 인정받아 한국 대표로 초청을 받았다. 차 교수는 ‘한국 대장암 검진 프로그램의 분변잠혈검사 질관리’와 ‘한국 대장암 선별검사 모형 연구’에 대해 강의했다.

차 교수와 함께 초대된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김현수 교수는 ‘한국의 대장암 검진 프로그램’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차재명 교수는 “이번 워크숍은 아시아에서 증가하고 있는 대장암에 대해 국제적 대책을 논하는 모임이라는 점, 각국의 현황을 타개하기 위한 다국가 국제 연구를 진행할 수 있는 초석을 다졌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면서 “아시아 대장암 선별검사 네트워크 워크숍을 통해 국내 대장암 검진에 대한 많은 쟁점들이 해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아시아 여러 국가의 대장암 전문가들이 워크숍을 통해 한 곳에 모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