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병원 바이탈빔(VitalBeam) 가동
상태바
영남대병원 바이탈빔(VitalBeam) 가동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06.2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의학과 수준의 CT 영상 구현, 고정밀 최신 방사선치료에 필요한 장비
▲ VitalBeam angled with arms.
영남대병원(병원장 김성호) 방사선종양학과는 6월24일부터 새로운 방사선 암 치료기 ‘바이탈빔’을 도입하고 가동식을 개최했다.

바이탈빔은 방사선치료기 중 영상의학과 수준의 CT 영상을 구현할 수 있어 고정밀의 최신 방사선치료에 필요한 장비다. 또 통합 디지털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체 시스템을 제어함으로써 높은 치료 정확도를 얻을 수 있다.

방사선치료의 안전 검사와 모든 필드의 치료를 자동 시행해 환자 한 명당 치료 시간을 최소화한다. 무엇보다 저선량 X-ray 촬영으로 불필요한 방사선량을 최소 수준으로 줄여 방사선 치료에 대한 환자의 우려를 낮출 수 있다는 장점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신체 여러 부위에 발생한 암에 대한 최적의 치료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남대병원 예지원 방사선종양학과 과장은 “바이탈빔 가동으로 기존보다 치료에 걸리는 시간은 줄이면서 정확도는 높일 수 있게 됐다. 특히 3차원 영상장치를 통해 움직이는 장기에 대한 표적치료도 가능하므로 환자의 치료 효과가 향상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 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 예지원 방사선종양학과 과장, 세 번째 서완석 부원장, 네 번째 김성호 병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