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교육기관 지정
상태바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교육기관 지정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9.06.2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은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교육기관으로 의료기기 관련 14개 기관을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교육기관으로 지정했다고 6월20일 밝혔다.

이번에 지정된 RA 전문가 교육기관은 학교 9곳(△건양대학교 △단국대학교 △대림대학교 △동국대학교 △동의과학대학교 △연세대학교 의공학부 △연세대학교 의료기기산업학과 △원주의료고등학교 △을지대학교)과 기관 5곳(△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비에스아이그룹코리아 △한국에스지에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이다.

교육기관 평가는 교육과정, 교육 수행능력 등을 중심으로 한 서류심사 및 현지실사 결과를 종합한 1차 평가를 토대로 자격검정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확정했다.

이번에 지정된 교육기관은 향후 3년간 RA 전문가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되며, 해당 기관에서 교육과정 수료하면 RA 전문가 2급 국가공인 시험 응시자격이 부여된다.

정보원 이경화 팀장은 “이번 RA 전문가 교육기관 지정으로 의료기기 분야 교육기회 확대와 RA 자격 활성화 및 의료기기 업계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RA 전문가 2급 국가공인 자격시험은 올해 11월 16일(토)에 시행된다. 응시원서는 10월1일부터 10월15일까지 정보원 홈페이지(www.nids.or.kr)를 통해 접수하며, 시험은 서울·대전·대구 3개 지역에서 실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