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성모병원, 캄보디아 해외의료 봉사 실시
상태바
의정부성모병원, 캄보디아 해외의료 봉사 실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6.18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 1천명 환자들에게 의료의 손길 전해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사목협의회 의료봉사단이 지난 6월2일부터 9일까지 7박8일의 일정으로 캄보디아에서 약 1천명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돌아왔다.이번 의료봉사는 총 단장 영성부원장 이상훈 미카엘 신부, 사목회 회장 소아청소년과 김영훈 교수, 수련교육부장 이비인후과 전범조 교수, 가정의학과 이강건 교수, 가정의학과 공진영 의사, 영양팀장 천누리 영양사, 호스피스팀장 이성희 수녀, 김경완, 김경원, 김현숙, 나영미, 신미숙, 양다영, 최진아, 김가희 간호사 총 17명이 캄보디아 현지 코미소 클리닉과 함께 의료의 손길이 절실한 환자들을 돌봤다.

의료봉사단은 수재민 집단 거주지역 언동마을, 수도권 의료 소외 지역 칸달주 학교, 장애인 재활학교 반띠 프리엔, 코미소 진료소를 찾아 의료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의료봉사단 총 단장 이상훈 신부는 “내년에도 꼭 와달라는 당부에, 조금은 도움이 되는 듯해 행복하고 감사하다”며 “봉사는 자기 만족이 아니라, 봉사를 받는 이의 만족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성모병원 사목협의회 성모클리닉 의료봉사는 2004년부터 천주교 의정부교구 내 본당 이주민을 대상으로 시작됐다. 2012년부터 아프리카 잠비아를 시작으로 매년 필리핀,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등 해외의료봉사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이주민의 경우 매년 약 350여명에게 진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