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성모병원, 선생님들에게 ‘응급처치 교육’ 실시
상태바
인천성모병원, 선생님들에게 ‘응급처치 교육’ 실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6.18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북부교육지원청 산하 교직원 470명 대상 진행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은 6월17일부터 4일간 인천시 북부교육지원청 산하 초·중·고 및 특수학교 교직원 47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응급처치교육’을 진행했다.인천성모병원은 지난 2015년 인천시 북부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관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매년 ‘응급처치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인천시 응급처치 교육 운영기관 선정을 계기로 이론보다 실습위주의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이번 교육은 응급의학과 교수와 응급구조사가 강사로 참여해 △응급처치 이론 △의식 및 호흡 확인 △올바른 주변 도움 요청 방법 △성인 및 영아에 대한 심폐소생술 실습 △AED(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등으로 교육했다.

특히 현장에서 실제 응급상황 발생 시 정확하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구조능력을 배양하는 데 교육의 목적을 뒀다.

인천성모병원 이운정 응급의료센터장(응급의학과 교수)은 “이번 교육이 학교 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환자의 생존율을 최대로 높이기 위해서는 신고, 심폐소생술, 제세동술, 전문소생술, 심정지 후 통합치료 등 5가지 과정이 연쇄적으로 신속히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응급처치교육은 6월(4회)과 10월(5회) 걸쳐 총 9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