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기독병원, 여수 월호도에서 의료봉사
상태바
광주기독병원, 여수 월호도에서 의료봉사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9.06.14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약, 초음파, 심전도, 수지침, 발혈치유 등 225건의 검사와 치료 시행
광주기독병원(병원장 최용수)의 2019년 섬 의료봉사가 5월24일(금)부터 25일(토)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여수 ‘월호도’에서 진행됐다.

여수반도 남쪽 끝에 있는 월호도는  마을 앞 해안이 반달모양의 호수와 같다 해 월호도로 불리게 된 동화같이 작고 아름다운 섬으로 약 60여 가구가 거주하고 있다. 

광주기독병원 의료봉사팀은 월호교회(박상복 목사 시무)에서 호흡기내과, 소화기내과, 일반내과, 비뇨의학과, 재활의학과 등 5개 진료과 18명의 병원직원과 자원봉사자 6명이 참여해 연인원 187명을 진료하고 투약, 초음파, 심전도, 수지침, 발혈치유 등 225건의 검사와 치료를 시행했다.

특히 봉사팀은 주민들이 금식 등 진료에 필요한 사전 준비를 하도록 미리 공지해 진료팀을 찾은 주민 대부분이 복부초음파를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월호도 주민들은 광주기독병원 의료봉사팀의 정성어린 기도와 사랑으로 어루만지는 손길에 행복한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진료팀의 작은 손길에도 활짝 웃으며 감동하는 월호도 주민들의 순박함과 잠깐의 산책길에서 만나게 된 아름다운 경치에 자신들이 오히려 힐링 되었다며 감사해 했다.

한편, 광주기독병원은 전국의 섬지역을 비롯한 농어촌 의료사각지대를 찾아 수시로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