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신경외과 동문 연수강좌 성료
상태바
순천향대 신경외과 동문 연수강좌 성료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9.05.2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신기술과 임상연구 및 각자의 임상경험 등 공유

순천향대학교 신경외과학 교실이 지난 18일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순의홀에서 원내외 동문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2회 순천향대학교 신경외과 동문 연수강좌’를 성황리 마쳤다.

이번 연수강좌는 “Outcome improvement collaborated with basic science”라는 주제로 국내 유수의  교수 연구진들이 강사로 참여하여 기초 과학부터 의료 신기술, 임상연구뿐만 아니라 각자의 임상 경험까지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순천향대학교 재생의학교실 이병택 교수의 ‘새로운 골재생 물질 연구’ 강의와 연세대학교 신촌세브란스병원 장진우 교수의 ‘경두개집적초음파치료법’ 특강에 대한 참석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이 외에도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최일 교수와 현대유비스병원 전세일 과장이 ‘최신 척추 수술과 임상 경험’ 등을 공유했으며, 허리나은병원 이재학 대표원장이 신경외과학 교실 발전 기금으로 일천만원을 기탁해 대학 발전을 위한 개원가의 큰 관심을 보여주었다. 

연수강좌를 주관한 순천향대 부천병원 신경외과 김범태 교수는 “이번 연수강좌가 환자의 임상 결과와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좋은 시간이 됐다. 개원가의 관심과 지원에 부응하기 위해 젊은 대학교수들을 중심으로 연구능력 향상에 더욱 힘을 쏟아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