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티안재단-충북대 약대, MOU
상태바
베스티안재단-충북대 약대, MOU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5.15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시험 연계 운영 및 공동 연구 협력
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과 충북대학교 약학대학(학장 홍진태)이 5월14일 오후 충북대 약대 3층 회의실에서 임상시험 연계 운영 및 공동 연구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충북대 약학대학은 베스티안 임상시험센터의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게 되며, 베스티안재단은 약학대 학생들의 실습지원 및 대학 내 신약 파이프라인의 임상시험을 지원하게 된다. 

베스티안재단 김경식 이사장은 협약식 인사말에서 “베스티안병원은 환자만 보는 병원이 아니라 다양한 연구개발에 협력하기 위해서 이곳 오송에 병원과 임상시험센터를 건립했다”며 “충북대 약학대학과의 협력을 통해서 오송이 글로벌 바이오클러스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충북대 약학대학 홍진태 학장은 “올해는 충북대 약대가 본격적인 산학연병 협력을 시작하는 도약의 시기”라며 “베스티안재단과 함께 신약개발을 위해서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티안재단은 지난해 10월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에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를 준공하고 11월부터 임상시험센터를 비롯한 종합병원, 중증화상센터,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베스티안병원 임상시험센터는 국내 유일 정부 주도형 바이오 생명과학 클러스터인 오송 생명 과학단지에서 신약개발과정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하는 핵심 역할 수행을 목표로 의약품 임상시험 실시기관, 의료기기 임상시험기관, 임상시험검체분석기관 지정 받아 생물학적 동등성 시험 등을 실시하고 있다.

베스티안 임상시험센터는 총 100병상으로 운영되며, 연구병동은 최근 병원 감염기준에 준하여 시설 설계되어 연구대상자의 감염 위험을 최소화해 안전한 실험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