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중앙의료원-Bambino Gesù MOU 체결
상태바
가톨릭중앙의료원-Bambino Gesù MOU 체결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5.14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존중 철학에 바탕을 둔 의료사업에 앞장

질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보살피며 끊임없는 의료 봉사 활동을 펼치기 위해가톨릭중앙의료원과 이탈리아 Ospedale Pediatrico Bambino Gesù(이탈리아어 표기, 이하 밤비노제수 병원)가 손을 잡았다.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과 교황청 산하 소아 전문병원인 밤비노제수 병원은 지난 5월9일 서울성모병원 지하 세미나실에서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 행사에는 주한 교황청 대사관 Alfred Xuereb 교황대사,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상임이사 손희송 주교, 보건정책실장 이경상 신부, 가톨릭대학교 문정일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밤비노제수 병원 신생아학 과장 Pierto Bagolan, 신장이식 프로그램 과장 Luca Dello Strologo 등 약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가톨릭 이념에 의거한 생명존중 및 윤리경영에 근간한 공익적 가치활동의 포괄적 사업의 협력 △양 기관 직원 상호 교류 및 의료 기술 향상에 관한 협력 △연구 및 학술 활동의 상호 협력 △북한 보건의료 지원 협조 체제 형성 등을 통해 가톨릭 교회의 생명존중 철학에 바탕을 둔 의료사업을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통일에 대비한 남북한 국민 건강 수준 향상과 보건의료 통합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힘쓸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 4월 가톨릭중앙의료원의 가톨릭메디컬엔젤스가 개설한 ‘가톨릭대학교 북한의료 연구소’에서는 남북 의료 통합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과 남북 보건의료 지원 체계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문정일 가톨릭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의료 봉사의 범위가 민족과 종교를 넘어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지금 가톨릭의 역할은 그 어느때보다 중요한 시기를 맞았다”며 “가톨릭다움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발족한 가톨릭메디컬엔젤스에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밤비노제수 병원과 함께 희망의 빛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Ospedale Pediatrico Bambino Gesù는 이탈리아 로마에 위치한 1869년에 설립된 교황청 산하 어린이 전문 병원이다. 밤비노제수 병원은 지난 3월 개원 150주년을 맞이했으며 유럽에서 유일하게 장기조직이식을 시행하는 등 소아청소년과 전 분야에 있어 전문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탈리아 뿐만 아니라 유럽 국가 전역, 전 세계 소외된 환아들을 위한 전문 병원의 트레이드마크로 자리매김 해오며 많은 의료기관의 귀감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