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개발원, 뉴 비전 선포식 개최
상태바
건강증진개발원, 뉴 비전 선포식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05.1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국민의 평생건강을 위한 믿음직한 동반자’ 선포
▲ 2019년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비전 선포식 단체사진.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은 5월9일 경기도 양평 현대종합연수원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비전과 경영전략을 발표하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비전 선포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건강증진개발원은 2011년 한국건강증진재단으로 시작해 2014년 7월 본격 출범했으며, 2019년 1월에는 준정부기관으로 지정되면서 기관의 새로운 도약기를 맞이했다.

비전선포식은 국민건강의 위험요소(흡연, 음주, 비만, 고령화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국민건강증진을 선도하는 전문기관으로의 혁신을 도모하겠다는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선포식에서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국민 중심의 혁신적 건강증진 사업 추진으로 모두가 건강한 사회 실현’이라는 미션 아래 국민이 원하는 서비스를 가까이에서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자의 신뢰를 확보하겠다는 기관의 미래지향점을 담은 ‘온 국민의 평생 건강을 위한 믿음직한 동반자’를 뉴 비전으로 선포했다.

또 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4대 핵심가치 △신뢰(Trust) △ 협력(Network) △혁신(Innovation) △성과(Performance)도 발표했다.

조인성 원장은 뉴 비전을 통해 지역사회 중심의 국민건강증진과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관의 새로운 도약을 마련할 것을 선포했다. 또 ‘사람을 최우선’으로 ‘사람중심 신뢰경영’을 경영철학으로 선언했다.

이와 함께 일과 삶의 균형을 통해 기관과 구성원의 동반성장을 도모하며, 수요자 중심의 ‘숙의 민주주의형 의사결정’을 통해 ‘지속가능하고 공정한 조직 거버넌스’와 ‘지역사회 중심의 보건의료체계 확립’을 경영방향으로 강조했다.

이날 선포식에서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전 임직원들은 선서를 통해 고령화와 만성질환 증가 등 새로운 보건의료 환경에 대응하고 모두가 건강한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며 ‘온 국민의 평생 건강을 위한 믿음직한 동반자’라는 새로운 비전 달성에 최선을 다 할 것임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