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산재관리의사 확대 임명
상태바
근로복지공단, 산재관리의사 확대 임명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9.05.10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개 의료기관 전문의 91명 산재관리의사 추가 임명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5.9.(목) 공단 동해병원 대회의실에서 산재관리의사 확대에 따른 추가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

올해 1월 직영병원 5개소 및 종합병원 7개소 등 의료기관 12개소의 전문의 39명을 산재관리의사로 임명한 바 있으며, 보다 많은 산재노동자의 전문재활치료 및 직업복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권역별로 산재관리의사를 확대했다.

공단은 산재관리의사(DW) 자격 이수 교육 등을 거쳐 종합병원 이상 30개 의료기관 전문의 91명을 추가로 임명하여, 42개 의료기관 전문의 130명이 산재관리의사로 활동하게 됐다.

산재관리의사는 산재노동자의 초기 치료단계부터 직업복귀에 이르는 전 과정에 적정 개입하여 적기 치료와 조기재활 활성화를 통한 원활한 직업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공단이 임명한 의사로 산재노동자가 의료기관에 방문하면 상담을 통해 업무상 재해 여부를 확인, 산재보험 제도·서비스 등 안내, 향후 치료계획·의료상담 등이 이뤄지고, 이어 외과적 치료를 거쳐 전문재활치료를 통해 신체기능을 향상 시키게 되며, 마지막으로 원직장 또는 새로운 직업을 갖도록 지원이 이뤄지는 전과정을 단계별로 관리·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심경우 이사장은 “산재노동자에게 특성·기능에 맞는 맞춤형 치료를 제공함으로써 조기재활 및 원활한 직업복귀 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금년 말까지 산재관리의사를 300명 까지 확대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