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명의 ‘2기 목련교수’ 출범
상태바
차세대 명의 ‘2기 목련교수’ 출범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05.0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경희대병원 진료리더 육성 제도, 학회참가‧연구비 등 적극 지원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은 5월2일 차세대 진료부문 리더 육성 제도인 2기 목련교수 출범식을 갖고 개인 6명, 단체 1팀을 선정했다.

‘목련교수’란 경희대학교 교화인 목련에서 따온 명칭으로 젊고 역량 있는 의료진이 탁월한 학문적, 임상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만의 특화된 인재육성 시스템으로, 목련교수 활동기간 동안 국내·외 학회 참가 우선 기회, 연구논문비, 적극적인 홍보활동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성장을 돕는다.

의료진의 양적‧질적 성장을 통해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의 미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기 목련교수는 내‧외부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평가기준에 따라 선정됐다. 단체로는 △대사비만팀(내분비내사내과 정인경 교수, 외과 최성일 교수), 개인으로는 △정형외과 조남수 교수(어깨‧팔꿈치관절수술/스포츠의학) △이비인후과 이영찬 교수(두경부암/갑상선암/로봇내시경수술) △심장혈관내과 진은선 교수(부정맥치료/박동기‧제세동기/실신‧급사) △신경외과 이승환 교수(안면경련/삼차신경통/뇌하수체종양) △한방내과 박재우 교수(기능성 위장관질환) △치과보존과 이진규 교수(치아생활력 보존치료)로 총 7개 분야다.

▲ 강동경희대병원 2기 목련교수
김기택 병원장은 “목련교수는 이미 1기 교수의 성장을 통해 그 성과가 입증된 제도”라면서 “2기 목련교수도 활발한 지원으로 의료진이 의미 있는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김 병원장은 이어 “목련교수 제도를 통해 젊은 의료진에게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필요한 부분을 병원과 의료진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가면서 병원과 의료진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목련교수 제도의 성과는 1기 목련교수 활동을 통해 입증됐다. 2016년 5월 출범한 1기 목련교수는 2018학년도 말 기준, 2016학년도 대비 신환수 62.2%, 진료수익 36.0%가 증가했다. 이는 동기간 강동경희대병원 전체 신환수 증가율 3.8%, 진료수익 증가율 20.6%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치다. 목련교수들의 성장은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이 국내 의료계를 이끄는 주역으로 그 위치를 공고히 다지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