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춘천성심병원, 손씻기 캠페인 행사 개최
상태바
한림대춘천성심병원, 손씻기 캠페인 행사 개최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9.05.08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손 위생 수칙 알려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병원장 이재준)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2일 어린이와 함께하는 감염관리 행사를 가졌다.

‘We路(위로)캠페인’ 프로그램 중 하나인 이 행사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올바른 손 위생 수칙을 아이들에게 알려주기 위해 기획됐다.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은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이 손씻기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손에 형광 물질을 묻히고 손씻기 전과 후를 비교해 손위생의 중요성을 눈으로 확인하도록 했다.

이어 질병관리본부가 발표한 ‘올바른 손씻기 6단계’ 실천을 강조했다. 올바른 손씻기를 위해선 6단계를 통해 손바닥부터 손등, 손가락 사이, 손톱 밑까지 깨끗이 씻어야 한다.

올바른 손씻기 6단계는 ▲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르기 ▲손등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르기 ▲손바닥을 마주대고 손깍지를 끼고 문지르기 ▲손가락을 마주잡고 문지르기 ▲엄지손가락을 다른 편 손바닥으로 돌려주면서 문지르기 ▲손바닥을 반대편 손바닥에 놓고 문지르며 손톱 밑을 깨끗하게 씻기 등이다.

이재준 한림대춘천성심병원장은 “손씻기는 건강을 지키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다”며 “우리병원은 아이들이 손씻기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감염관리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We路(위로)캠페인은 환자와 의료진,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배려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캠페인이다.

We路(위로)는 ▲따뜻한 말이나 행동으로 괴로움을 덜어 주거나 슬픔을 달래 준다는 의미 ▲건강·행복·만족감 등이 상승한다는 의미 ▲고객과 교직원 모두가 함께하는 우리(We)의 길(路)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