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내시경학회-인튜이티브서지컬, MOU
상태바
산부인과내시경학회-인튜이티브서지컬, MOU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4.1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 술기 양성 협력 위한 양해각서 체결
대한산부인과내시경학회는 4월8일 인튜이티브서지컬코리아와 의료진의 로봇 술기 교육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한산부인과내시경학회 김종혁 회장, 박정열 사무총장과 자매학회인 대한산부인과로봇수술학회 조치흠 회장 및 다수의 학회 임원들과 인튜이티브 코리아 오스틴 김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로봇 부인과 수술 분야에서 전임의 및 조교수들이 한 단계 더 진보한 술기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대한산부인과내시경학회 김종혁 회장은 “자궁근종 등 자궁관련 질병이 젊은 연령층에서 꾸준히 증가하면서, 수술 흉터와 가임력 등 자궁의 기능적 보존에 대한 환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면서 “최소침습술은 이러한 환자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수술적 옵션일 뿐만 아니라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인튜이티브는 학회 의료진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로봇 수술 술기를 익힐 수 있도록 상암동 DMC 첨단산업센터 내의 수술혁신센터 교육장을 제공하는 등 교육 및 기술 양성에 필요한 협업들을 계획하고 있다.

인튜이티브서지컬코리아 오스틴 김 대표는 “한국의 의료진은 세계 로봇 수술을 선도하고 있다”면서 “인튜이티브 코리아는 학회와의 협업이 의료진의 지속적인 발전과 다음 세대 부인과 외과의사들의 술기 향상으로 이어져 수술의 안전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