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산업대상 수상자 공모 시작
상태바
의료기기산업대상 수상자 공모 시작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9.04.12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산업협회, 9월6일 협회 창립 20주년 행사에서 4개 부문 상패·상금 수여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는 의료기기 개발과 상업화에 기여한 우수 연구자, 개발자, 의료인 등을 발굴해 시상하는 ‘제4회 의료기기산업대상’의 수상자를 공모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의료기기산업대상’은 의료기기의 국산화, 신의료기기 개발 등으로 의료기기 제조 분야의 국가 경쟁력 제고를 이루면서 의료기기산업 발전 및 의료기기 개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2016년 민간 차원에서 처음으로 제정·개최됐다.

시상 부문은 최고상인 △대상(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으로 의료기기 개발 및 사업화 공적이 있는 자 중 최우수자) △기술혁신상(의료기기 개발에 있어 창의적‧혁신적인 기술 개발의 공적이 우수한 자) △산업진흥상(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해 의료기기 사업화 및 상용화 성과를 도출한 공적이 우수한 자) △기업후원상(의료기기 개발 및 상용화 공적이 우수한 자로 후원기업의 상 취지에 적합한 공적이 있는 자) 등이며, 상금은 대상 2천만원, 기술혁신상 및 산업진흥상 각 1천만원, 기업후원상은 기업후원금에 따라 각각 수여된다.

이번 행사 주관 위원회인 KMDIA 산업발전위원회(위원장 김근식)는 7월31일까지 약 4개월에 걸쳐 후보자 추천 접수를 받는다. 8월 한 달 동안 서류심사와 공적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9월6일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20주년 기념식 및 제16회 KMDIA 정기 포럼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김근식 협회 산업발전위원장은 “의료기기산업대상은 의료기기 개발과 상용화를 통하여 국민 보건 및 안전에 기여하며 의료기기산업이 보다 활발하게 성장하기를 기대하는 의료기기 종사자들간의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획기적 의료기술 및 혁신적 신기술 개발과 상용화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한 만큼 관련 업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경국 협회장은 “국내 의료기기 산업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의료기기업계, 의료계, 연구계 종사자들의 공로를 함께 치하하고 격려함으로써 국내 의료기기산업의 자긍심을 높이고 의료기기개발 환경 조성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2019년부터는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 병원, 대학, 연구소 등 단체도 지원이 가능하도록 수상자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우리 협회는 국민 건강증진에 보탬이 되고 의료기기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www.kmdi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산업발전위원회(070-7725-8724, kmdia_id@kmdia.or.kr)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