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공협, 홀트일산타운 방문 봉사활동
상태바
사공협, 홀트일산타운 방문 봉사활동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9.04.02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활치료기기 등 500만원 상당 후원품 전달
대한병원협회(회장 임영진) 등 14개 보건의약단체로 구성된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이하 사공협)는 3월29일 경기도 고양시 타현로에 위치한 홀트일산타운을 방문해 2019년 제1차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홀트일산복지타운은 1961년 아동복지시설로 인가받아 개원했고, 의료적인 문제로 입양이 불가능한 아동과 신체장애아동들을 보호하는 시설로서 50여년이 지난 현재에는 지적장애1급과 중복장애를 가지고 있는 중증 영구보호가 필요한 장애인들을 포함한 210명이 생활하고 있다.

활동에 앞서 간단하게 진행한 기증품 전달식에는 안혜선 중앙위원장과 이재국 중앙위원(한국제약바이오협회 상무), 홀트복지타운 말리 홀트 이사장, 신상문 총괄원장, 조병국 명예원장, 린다 백 홀트, 사공협 봉사자들이 참석했다.

안혜선 공동중앙위원장(대한의사협회 사회참여이사/삼성서울병원 병리과)은 인사말을 통해 “홀트 타운은 박애정신, 생명존중, 가정중심, 인권중심을 핵심가치로 삼으며 생활인들의 아늑한 보금자리로서 대한민국 복지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오늘은 홀트타운의 ‘사랑을 행동으로’ 라는 슬로건과 딱 맞는 봉사활동이 되도록 거주 생활인 한분 한분에게 가족 같은 마음으로 정성껏 돌봐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홀트일산복지타운 신상문 총괄원장은 “상대적으로 소외된 시설의 중복장애를 가지고 있는 생활인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찾아주신 사공협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특별히 저희 홀트가족들을 위해 꼭 필요한 물리치료 기기를 후원해주시어 각자의 상태에 맞는 물리치료를 제때 실시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보건의약단체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 주길 바란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사공협 회원단체 임직원 21명이 참여하여 생활실 청소와 생활인 목욕, 생활인들과의 산책 등의 활동을 펼쳤으며 재활치료기기 등 500만원 상당의 후원품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