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백병원, 환자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일산백병원, 환자의 날 행사 개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9.03.2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확인 관련 국내외 오류사례 공유 및 퀴즈쇼 진행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병원장 서진수)은 3월12일, 14일, 19일 총 3회에 거쳐 원내 강당에서 ‘확인했나요 그대, 환자확인 톡투유’를 주제로‘제10회 환자안전의 날’을 개최했다.

QI실에서 주관하는 ‘환자안전의 날’행사는 낙상사고를 비롯한 환자안전 사고 및 감염사고 등 병원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자안전사고의 다양한 사례들을 살펴보고 직원들의 환자안전의식 고취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10년부터 매년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환자확인과 관련된 국내외 오류사례를 살펴보고 환자확인의 중요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QI실에서 제작한 환자안전사례 동영상을 보고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직접 맞추는 퀴즈쇼 형식으로 모두가 즐겁게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퀴즈쇼가 끝난 후 환자확인 중요성애 대해 참가자들의 열띤 토론이 진행되어 일산백병원 교직원들의 환자안전에 대한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일산백병원 서진수 병원장은 “바쁜 근무시간에도 ‘환자안전의 날’에 참여해준 교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씀드린다.”며 “이번 환자안전의 날은 국내외 다양한 사례 공유를 통해 환자안전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나아가 일산백병원이 환자안전을 위해 나아갈 방향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백병원은 환자안전사고의 예방 및 재발방지를 위한 계획 수립 및 시행과 체계를 구축하고 의료서비스 중 발생할 수 있는 환자안전사고를 위해 QI실과 환자안전전담인력을 배치하여 환자안전을 위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