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병원, 류마티스 연수강좌 개최
상태바
중앙대병원, 류마티스 연수강좌 개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3.18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1(일) 오전 9시, 병원 중앙관 4층 송봉홀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이한준)은 오는 3월31일 오전 9시 병원 중앙관 4층 송봉홀에서 ‘2019년 중앙대학교병원 제12회 류마티스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개원의, 봉직의, 전공의, 전임의, 군의관, 공보의 및 간호사 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다양한 류마티스 질환을 총망라해 임상 증례를 중심으로 주요 질병들에 대한 필수적인 지식을 강의하고 토론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강좌는 총 6부로 구성해 진행되며 1부는 △류마티스관절염(중앙의대 최상태) △골관절염(가톨릭의대 윤종현), 2부는 △강직척추염(한양의대 김태환) △통풍(건국의대 이상헌), 3부는 △쇼그렌증후군(이화의대 이지수) △전신경화증과 레이노증후군(서울의대 신기철)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 오후 강의인 4부에는 △베체트병(연세의대 이상원) △전신홍반루푸스(성균관의대 안중경), 5부는 △섬유근통(전남의대 이신석) △골다공증(원광의대 이명수), 6부는 △연부조직 류마티즘(고신의대 김근태) △류마티스 질환과 예방접종(고려의대 최성재)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중앙대학교병원 류마티스내과 분과장인 송정수 교수는 “그간 시행된 연수강좌의 경험을 축적해 임상 진료에서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평소 진료를 하다 흔히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류마티스 질환에 대한 최신 지식을 습득하고, 궁금증을 풀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이번 연수강좌는 의학출판사 홈페이지(http://med2002.co.kr)를 통해 3월 25일까지 사전등록 가능하며, 참석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5평점, 대한내과학회 평생교육 5평점, 대한내과학회 관절류마티스분과 5평점이 부과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02)2279-5396 또는 이메일(medi3363@nate.com)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