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성모병원 로봇수술센터장에 이동환 교수 선임
상태바
인천성모병원 로봇수술센터장에 이동환 교수 선임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3.18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준·곽봉준 교수 초빙해 로봇수술센터 명성 이어나가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은 최근 비뇨의학과 이동환 교수를 로봇수술센터장<사진>으로 선임했다. 임기는 2021년 8월까지 2년 6개월이다.

이동환 로봇수술센터장은 지난 2013년 인천과 부천지역 최초로 전립선암 로봇수술을 성공하는 등 비뇨기 로봇수술 명의로 알려져 있다. 1980년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버지니아대학교, 일본 홋카이도대학교 등에서 해외 연수를 마쳤다.

또 대한배뇨장애요실금학회 임상지침서 발간위원장 및 편집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다양한 학회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이동환 로봇수술센터장(비뇨의학과 교수)은 “인천성모병원은 인천과 부천지역에서 처음으로 로봇수술 장비를 도입하며 많은 연구와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많은 환자들이 첨단의술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로봇수술센터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성모병원 로봇수술센터는 인천 및 부천지역 최초 로봇수술센터의 명성을 넘어 국내 최고의 로봇수술센터로 거듭나기 위해 최근 분당서울대병원 비뇨의학과 김정준 교수와 서울성모병원 간담췌외과 곽봉준 교수를 초빙했다.

특히 김정준 교수는 분당서울대병원 교수로 근무하던 2017년 국내 최초로 신장암 로봇수술 1천례를 달성하는데 크게 기여했으며, 2018년부터는 국내외 의료진을 대상으로 다빈치 로봇수술 교육 강사(인스트럭터)로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