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국민소통단원을 찾습니다
상태바
제3기 국민소통단원을 찾습니다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03.1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18일~4월7일까지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통해 신청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3월18일부터 4월7일까지 3주간 공중보건 문제를 당국과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낼 ‘제3기 국민소통단’를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질병관리본부 국민소통단은 연중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질병이슈에 대한 소통방향을 제시하고, 의과학용어가 많아 이해하기 어려운 질병예방 정보를 국민 눈높이로 바꿔 확산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질병관리본부는 공중보건 정책 추진과정에 국민 참여를 확대하고, 신속·정확·투명한 정보교환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공모를 통해 소통단을 운영 중이다.

질병관리본부 제3기 국민소통단은 건강과 질병예방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거주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발된 소통단은 올해 연말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국내 거주 중인 외국인도 신청 가능하다.

희망자는 질병관리본부 대표 홈페이지(www.cdc.go.kr) 및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고, 인터뷰를 진행해 최종 50인을 선정한다.

제3기 소통단원은 4월 말 충북 오송에 있는 질병관리본부에서 발대식을 거쳐 본격 활동할 예정이며, 우수 활동 소통단원에게는 연말 질병관리 본부장 표창도 수여된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국민소통단은 감염병 발생, 만성질환 예방 등 공중보건 문제에 대해 보건당국과 국민이 아는 정보 사이의 격차를 줄여주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분들”이라면서 “국민소통단 운영을 통해 질병정책 추진과정에 국민 목소리가 지속적으로 반영될 수 있게 노력해 갈 예정이며, 소통단원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눈높이 질병예방 정보가 국민들 가까이에서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