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0-02-28 18:15 (금)
중앙대병원, 혈액종양내과 연수강좌
상태바
중앙대병원, 혈액종양내과 연수강좌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3.14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2(금) 오후 1시30분 병원 중앙관 4층 강의실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이한준)이 오는 3월22일 오후 1시30분 병원 중앙관 4층 강의실에서 ‘제8회 중앙대병원 혈액종양내과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최근 개정된 미국종합암네트워크(NCCN, National Comprehensive Cancer Network) 가이드라인을 중심으로 한 표준치료’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날 1부에서는 ‘Recent updates & available options in Korea(국내 최신 표준치료)’에 대해 △위암(혈액종양내과 황인규 교수) △유방암(혈액종양내과 김희준 교수) △폐암-화학요법(혈액종양내과 박송이 교수) △폐암-방사선요법(방사선종양학과 최진화 교수) △다발성 골수종(혈액종양내과 이준호 교수) 등이 강연된다.

또한 2부 ‘Practical Issues in Clinical Trials(임상시험에서의 실제적 이슈)’ 세션에서는 △임상시험 설계(가천의대 길병원 종양내과 안희경 교수) △임상시험 단계(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혈액종양내과 임승택 교수)가 진행된다.

혈액종양내과 장정순 교수는 “이번 연수강좌를 통해 혈액종양 분야의 급속한 성장에 필요한 다방면의 소통을 통해 보다 발전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번 연수강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 3점이 부여되며 의사 평점이 필요한 경우에만 등록비(사전등록 2만원, 현장등록 3만원)가 필요하다. 그 외에는 무료다. 기타 문의사항은 중앙대학교병원 혈액종양내과 외래(02-6299-324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