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협회, KIMES에서 세미나 개최
상태바
의료기기협회, KIMES에서 세미나 개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9.03.1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목)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 317호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는 오는 3월14~17일 진행되는 KIMES 2019에서 14일(목) 오후 1시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 317호에서 ‘KMDIA-4차산업혁명의료기기특별위원회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초연결 등으로 촉발되는 지능화 혁명, 4차산업혁명 기술과 의료기기와의 관계를 과거-현재-미래의 시대적 흐름으로 관찰해 혁신적 의료기기 발전 방향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4차산업혁명의 미래대응자세’ 주제의 기조강연과 현재 진행형인 기술도약의 가능성을 알아보는 ‘Where we are? What is happening now? Yesterday, Today, Tomorrow’ 강연, ‘환자입장에서 본 미래의료환경’ 주제의 패널토론이 마련돼 관련 업계 및 종사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김준연 실장이 ‘4차산업혁명과 미래사회변화’라는 제목으로 강연하며, 이어 가천대학교 신경외과 김영보 교수가 ‘4차산업혁명과 미래의료환경’에 대해 소개한다.

이후 첫 세션에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4차산업혁명의료기기특별위원회의 미래컴퍼니 이재전 전무(로봇분과), IBM 이성웅 상무(빅데이터분과), 애니메디솔루션 김국배 대표(3D프린팅분과)가 관련 업계를 대표해 핵심기술이 도입된 의료기기를 소개하며, ‘환자가 들려주는 의료기기, 변화된 삶의 이야기’에 대해 보스턴사이언티픽코리아 김설아 상무(전략기획위원)가 영상을 통해 실제 사례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은 연세대학교 보건과학대학 정현선 교수가 좌장을 맡아 ‘환자입장에서 본 미래의 의료환경, 나의 가족이 환자라면’이라는 주제로 산·학·병·관 뿐만 아니라 언론계와 환자단체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토론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경국 협회장은 “의료기기산업에 혁신적 기술이 도입됨으로써 국민건강 증진, 의료서비스의 질 개선 및 의료비용 절감 그리고 고용유발 등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령화 사회를 넘어 초장수 시대를 맞아 국내 의료기기산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더욱 많아져야 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