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룬드벡, 베트남 의료봉사 후원기금 전달
상태바
한국룬드벡, 베트남 의료봉사 후원기금 전달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9.03.1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함께한대’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룬드벡(대표 오필수)은 사단법인 ‘함께한대’와 해외 의료 봉사활동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1월 제13기 베트남 해외봉사에 후원기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함께한대’의 해외봉사는 지난 1월14일부터 18일까지 베트남 빈딘성 떠이빈에서 진행됐으며, 한국룬드벡은 현지에서 사용될 의약품의 구입을 지원하기 위한 2천만원의 후원기금을 전달했다.

한국룬드벡 오필수 대표는 “한국룬드벡은 앞으로도 국내외 구분 없이 다양하고 폭넓은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며 “사랑과 존중을 받는 글로벌기업으로 거듭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함께한대’는 1월13일 베트남 빈딘성 떠이빈으로 출발해 4박5일간 현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봉사단은 신경과, 소아청소년과, 재활의학과, 치과 등의 의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치위생사로 구성된 의료진 17명과 어린이교육팀 9명, 청소년과학기술진흥센터 4명 등을 포함해 총 45명으로 구성됐다. 떠이빈, 떠이안, 떠이번 3개 면에서 약 1천300명의 환자들을 진료했으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예체능 활동 및 과학쇼 등을 진행해 현지 주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룬드벡은 덴마크 코펜하겐에 본사를 둔 다국적 제약회사로, 뇌 질환 치료제만을 연구 개발하는 CNS 전문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