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백병원, 재활의학과 연수강좌 개최
상태바
일산백병원, 재활의학과 연수강좌 개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9.03.07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16일(토) 오후3시, 지하대강당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병원장 서진수) 재활의학과는 3월16일(토) 오후3시부터 본원 지하 대강당에서 개원의 및 봉직의를 대상으로 ‘재활의학과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 강좌는 △소아에서 보이는 여러 가지 발 변형 및 진단(재활의학과 김지용 교수) △소아 발 변형에 대한 재활의학적 치료기법들(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전하라 교수) △수면장애 및 치료( 정신건강의학과 박영민 교수)의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이어 △성인 발·발목 통증의 여러 가지원인과 감별진단(동행재활요양병원 김정민 원장)△성인 발·발목 통증 환자의 발 초음파 소견(재활의학과 임길병 교수)△족부 질환의 보존적 치료(로이병원 이홍재 원장)△질환별로 쓰이는 발보조기 및 제작과정(바이오메카닉스 박인식 Podiatrist)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일산백병원 재활의학과 임길병 교수는 “재활의학은 발전속도가 빠르고 적용분야가 점차 확대되는 의학의 분야다”라며, “이번 연수강좌를 통해 재활의학의 최신지견을 습득하고 서로의 학문적 교류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질적·양적으로 성장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연수강좌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연수교육 평점 3점이 주어지며 현장등록(등록비무료)만으로 참가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