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 장용택 회장 3주기 추모식 개최
상태바
신풍제약 장용택 회장 3주기 추모식 개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9.03.0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학교 총동문회에서 공덕비 건립
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은 지난달 28일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선영에서 창업자 송암 장용택 회장의 3주기 추모식과 공덕비 제막식이 엄수됐다고 밝혔다.

이날 추모식에는 유족과 임직원 그리고 서울대약대 및 총동문회 인사 60여 명이 참석했다. 평생을 ‘의약보국’과 ‘신약개발’이라는 일념으로 국민보건향상과 인류건강증진에 기여해 온 송암 장용택 회장님의 숭고한 삶과 업적을 기리고 본받고자 서울대학교 총동문회에서 공덕비를 건립해 제막했다.

서울약대 이봉진 학장은 추모사에서 “1960, 70년대 국내에 만연됐던 기생충 퇴치를 위해 ‘메벤다졸’과 ‘프라지콴텔’을 자체개발기술로 원료합성의 국산화에 성공해 국민보건에 앞장섰던 제약인으로, 평생을 나라사랑, 인간 사랑을 베풀어 오신 회장님의 정신은 모든 사람에게 표본이 되며 영원히 후학들에게 큰 교훈이 되리라 믿는다”며 고인의 생을 돌아봤다.

이어 신풍제약 유제만 대표는 “생전에 보여주셨던 인류보건에 대한 책임감과 열정을 이어받아 회장님께서 열망하셨던 새로운 신약의 개발을 통해 인류건강을 증진시키고 더불어 국가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의약보국의 길을 모든 임직원들이 열심히 개척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고 송암 장용택 회장은 1936년 함경남도 함흥에서 태어나 1961년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해 1962년 신풍제약(주)을 창업했다. 창업 당시부터 원료의약품에서부터 완제의약품까지 자체 개발기술로 원료합성 국산화에 앞장섰으며, 특히 소외질병치료제등 개도국에 만연된 질환치료에 남다른 열정으로 마침내 글로벌신약인 항말라리아제 ‘피라맥스’ 개발에 성공했다. 이 같은 공로로 국민훈장 목련장, 2천만불 수출의 탑, 철탑산업훈장을 수훈했으며, 대한민국신약개발대상, 제1회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발전공로상, 지미카터재단감사패 등 다수의 훈장 및 표창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