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주관기관 선정
상태바
충남대병원,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주관기관 선정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2.27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헬스케어 지역클러스터·병원 연계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참여

충남대학교병원은 2월27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시행하는 지역클러스터·병원연계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주관기관에 선정돼 컨소시엄 기관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에 충남대병원은 대전테크노파크(주관기관) 및 바이오헬스케어협회(컨소시엄기관)와의 협력을 통해 대전지역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의 국제적 수준의 임상시험 수행 기반을 마련한다.

특히 지역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이 임상시험을 진행시 어려움을 겪고 있는 IRB(기관생명윤리심의위원회)를 대전지역 내 임상시험실시기관(병원)과 공동구축해 임상시험을 활성화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충남대병원은 풍부한 진료 및 임상기반 연구 경험과 10년 이상 축적된 임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의 연구개발 단계부터 임상자문, 임상시험 설계를 지원하며 임상시험 실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연구개발 단계부터 산업계와 의료분야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는 임상연구회를 통해 현장에서 필요한 의약품·의료기기를 공동으로 개발해 시장진입 가능성을 높일 생각이다. 아울러 암·면역질환 치료제 연구회를 주도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송민호 병원장은 “지역의 바이오헬스케어 산업과의 협력은 병원과 대전지역 모두에게 큰 기회가 될 것”이라며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에서 병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는 만큼 병원의 모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