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피스 최우수 의료기관에 선정
상태바
호스피스 최우수 의료기관에 선정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9.02.27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전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이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19년도 호스피스 전문의료기관 사업평가에서 최우수 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

보건복지부는 호스피스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매년 전국의 호스피스 전문기관을 대상으로 △법적기준 준수 여부 △기관 운영의 적정성 △운영 실적 △사업실적보고서 △임종의 질 △치료·돌봄에 대한 만족도 등에 대해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일산병원은 전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시설·인력·장비뿐 아니라 통증 및 임종 돌봄 관리 부문에서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병원임을 입증했다.

일산병원은 2009년 보건복지부로부터 호스피스전문기관으로 지정되어 입원형·가정형·자문형 호스피스를 차례로 실시해 왔으며, 2015년에는 보험자병원으로서 선도적 운영을 통한 호스피스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병동을 확대 · 개소하여 임종실, 가족실, 상담실, 종교실, 목욕실 등 다양한 시설을 독립적으로 설치해 환자와 보호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김성우 병원장은 “앞으로도 호스피스 전문 인력 양성과 역량 강화를 통해 적절하고 전문적인 치료뿐만 아니라 정서적, 영적 치료로 말기암 환자가 삶을 품위 있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