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약품, 당뇨복합제 ‘피오비스정’ 출시
상태바
국제약품, 당뇨복합제 ‘피오비스정’ 출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9.02.18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850밀리그램
국제약품(대표이사 남태훈·안재만)은 최근 피오글리타존과 메트포르민염산염 성분이 조합된 당뇨병 복합 치료제 ‘피오비스정 15/850밀리그램’을 발매했다.

피오비스정은 인슐린 저항성 개선에 효과를 보이는 TZD(Thiazolidinedion) 계열 피오글리타존과 간에서 포도당이 과잉 생성되는 것을 막아 혈당량 감소에 효과적인 메트포르민을 조합한 당뇨병 치료제로, 인슐린 비의존성 당뇨병(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조절을 향상시키기 위해 식사요법 및 운동요법의 보조제로 투여하는 제품이다.

타 병용군 대비 우수한 혈당 강하 및 유지효과, 강력한 혈청지질 개선 효과와 더불어 낮은 심혈관계 위험도와 저혈당 발생률로 안전성 및 유효성이 입증된 치료제이다.

대한당뇨병학회에 따르면 최근 30~39세의 젊은 당뇨병 환자의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어 당뇨병 초기부터 인슐린 저항성 개선을 위한 피오글리타존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으며, 미국당뇨병학회(ADA)가 발표한 ‘2019년 당뇨병 치료 표준 가이드라인’의 약물치료 분야에서 메트포르민의 중요성을 강조함에 따라, 두 제제를 조합한 피오비스정은 최근 당뇨병 추세를 해결할 수 있는 주요 약제로 기대된다.

국제약품은 이번에 출시하는 ‘피오비스정 15/850밀리그램’ 복합제를 통해 기존에 이미 보유하고 있는 당뇨병 치료제인 △다이메릴정(글리메피리드) △다이메릴엠정(글리메피리드+메트포르민) △글라비스정/글라비스서방정(메트포르민) △베글리스정(보글리보스) △국제피오글리타존정(피오글리타존) 등과 함께 당뇨병 제제 라인업을 강화해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국민건강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