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 금연 세미나 개최
상태바
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 금연 세미나 개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9.02.14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5(금) 이화여대 캠퍼스복합단지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회장 안순태, 이화여대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교수)는 오는 2월15일(금) 오후 2시 이화여자대학교 캠퍼스복합단지(ECC) 이삼봉홀에서 금연캠페인 관련 특별 세미나 ‘Smoking & Health Communication’을 개최한다.

궐련형 전자담배의 확산에 따라 효과적인 금연캠페인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는 이때 이번 특별 세미나에서는 ‘헬스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바라본 국내 금연캠페인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현재까지의 금연캠페인을 돌아보고 미래 전략과 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공론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한국의 금연캠페인: 성과와 교훈 △획일적 금연캠페인 메시지 정책의 한계와 문제점 극복을 위한 효율적 헬스커뮤니케이션 메시지 구축방안 △우리나라 주요 금연정책에 대한 의사의 정책 정향성과 전문가 책무성 논의 △영화 속 흡연 장면과 청소년 흡연 △금연캠페인의 윤리적 문제와 의도하지 않은 효과에 관한 탐색적 연구 등을 주제로 다양한 연구결과가 발표된다. 또한, 정부, 기업, 학계 전문가들의 패널토론을 통해 국가 금연을 위한 효과적인 소통 방법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특별 세미나는 금연과 건강 커뮤니케이션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학회 홈페이지(http://www.healthcom.or.kr)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