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의료에 대한 열정과 헌신 잊지 않을 것”
상태바
“응급의료에 대한 열정과 헌신 잊지 않을 것”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2.0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응급의학회, 故윤한덕 센터장 애도 성명 발표

대한응급의학회는 2월7일 故윤한덕 중앙응급의료센터장을 애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응급의학회는 “2019년 기해년 설날 연휴에 발생한  故윤한덕 센터장의 청천벽력과 같은 비보에 모든 회원은 애통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크나큰 슬픔에 잠겨있을 유족들과, 생전에 함께 했던 국립중앙의료원(중앙응급의료센터)의 모든 선생님들과 고통을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응급의학회는 “故윤한덕 센터장의 응급의료에 대한 열정과 헌신을 잊지 않을 것”이라며 “그 숭고한 뜻을 잇고 받들어 우리나라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최상의 응급의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故윤한덕 센터장은 전남의대를 졸업하고 전남대병원에서 응급의학과 전공의, 전임의를 수련한 이후, 의무사무관으로 보건복지부 국립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에 첫 발을 내딛었다.

이후 중앙응급의료센터장으로서 한결같이 우리나라 응급의료의 발전을 위하여 헌신했으며 응급의료기관평가, 국가응급진료정보망 구축, 응급의료 전용헬기 도입, 응급의료종사자 전문화 교육, 재난·응급의료상황실 운영 등 우리나라 응급의료체계 구축에 선도적인 임무를 수행하던 진정한 리더로 대한응급의학회 이사를 맡아 학회 발전에도 이바지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