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종양내과학회, 사진전 ‘동행(同行)’ 연다
상태바
대한종양내과학회, 사진전 ‘동행(同行)’ 연다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1.31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암인식 제고 캠페인 일환…전국 7개 대학병원서 순회 전시
‘암 환우와 종양내과 의사들의 기적 향한 동행’ 주제로 암 극복 희망 담아
▲ 제2회 항암치료의 날 사진전 전경
대한종양내과학회(이사장 김태유)는 항암치료 인식 제고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전국 7개 대학병원을 순회하며 사진전 ‘동행(同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사진전 주제는 ‘암 환우와 종양내과 의사들의 기적을 향한 동행(同行)’으로, 암 환우와 의료진들이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항암치료를 지속해 나가는 과정을 담아냈다.

대한종양내과학회는 지난해 11월21일 열린 ‘제2회 항암치료의 날 기념 사진전: 동행(同行)’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이번 순회 전시를 기획했다.

사진전은 아주대학교병원을 시작으로 △화순전남대학교병원(1월28일~2월1일) △전북대학교병원(2월12일~2월19일) △경상대학교병원(2월25일~2월28일) △단국대학교병원(3월11일~3월15일)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동행’ 사진전은 항암치료 인식 제고 캠페인 참여 의사가 있는 대학병원에서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일정과 장소는 대한종양내과학회 홈페이지(www.ksmo.or.kr)에 사전 고지된다.

김태유 이사장(서울대병원 혈액종양내과)은 “이번 사진전을 통해 암 환우와 가족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고,  항암치료 과정이 암 극복을 위한 환자와 의사의 ‘동행(同行)’으로 받아들여졌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학회는 항암치료 전문가로서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