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원자력의학원, 울산과학기술원과 MOU
상태바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울산과학기술원과 MOU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9.01.29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분야 협력 및 상호 교류 활성화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학원장 박상일)과 울산과학기술원(UNIST, 총장 정무영)은 1월 25일 오전 11시 울산과학기술원에서 연구분야 협력 및 상호 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체결된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 및 기술과 공통된 관심분야에 대한 상호 교류․협력은 물론 미래지향적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고, 공동의 발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의과학 기술 및 생명정보 분석 등 공동연구 발굴 및 수행△연구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연구 인력, 기술 및 정보 교류 확대 등에 대해 협력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박상일 의학원장과 김민석 연구센터장, 황상연 홍보팀장이 참석했으며, 울산과학기술원에서는 정무영 총장, 배성철 산학단장, 박종화 게놈산업기술센터장, 조승우 생명과학부 교수가 참석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박상일 의학원장은 “ 과학기술 특성화 병원에 맞게 울산과학기술원의 우수한 연구결과와 아이디어를 충분히 수용하고 적극적인 의견 교류를 통해 암 진단과 치료와 같은 국민건강증진에 실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 내기에 가장 유리하다고 확신한다"며 " 지역적으로도 가까워 향후 기관 간 활발한 연구 모임을 통해 우리나라 의과학 역사에 위대한 업적을 남기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