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1-01-25 18:38 (월)
대국민 대상 건강정보서비스 안내
상태바
대국민 대상 건강정보서비스 안내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9.01.23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의정부지원, 화천산천어축제 참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지원장 박영자)은 1월19일 화천산천어축제에 참여해 대국민 대상 건강정보서비스 안내 등 국민 건강 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모든 국민이 모바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건강정보’앱의 설치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안전사고 등 대처요령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주요 제공 내용은 △손쉬운 병원·약국 찾기 △내가 먹는약! 한눈에 △비급여진료비 확인신청 △병원평가정보 등이다.

또한, 갑작스러운 기후변화로 인한 저체온증 등 겨울철 여행객에게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및 대처요령, 환절기 유의사항 등 국민들이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했다.

안내를 받은 국민들은 “즐거운 마음으로 출발한 여행길에 잠깐의 실수로 안전사고 등이 생길 수 있는데, 건강정보앱을 이용하면 가까운 병원이나 진료비를 알아볼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며 많은 관심을 보였다.

박영자 의정부지원장은 “일반 국민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건강정보앱 사용방법 및 건강정보 서비스 등을 적극 홍보하여 국민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여러 홍보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높여 나가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