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동산병원, 개원 전부터 관심 집중
상태바
새 동산병원, 개원 전부터 관심 집중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01.2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15일 본격 개원 앞두고 드라마 및 영화 촬영 핫플레이스로 부각
▲ 계명대학교 새 동산병원 전경
개원을 앞두고 있는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성서 새 병원이 드라마 및 영화 촬영지로 주목받고 있다.

동산병원 새 병원은 4월15일 대구 달서구 신당동에 이전 개원한다. 지상 2층, 지하 5층, 1천41병상 규모로 최첨단 설비, 에너지 절약형 친환경 건축 그리고 환자 최우선 설계 및 의료시스템을 도입했다.

건물외관은 적벽돌의 두 손을 모아 기도하는 모습이며, 독특하고 웅장한 건축 형태를 갖추고 있다.

새 병원은 2월11일 밤 10시 첫 방송되는 주지훈, 진세연, 김강우 주연의 MBC월화미니시리즈 ‘아이템’ 배경이 돼 1월14일부터 일주일간 밤낮없이 촬영이 진행됐다.

병원 로비, 병동을 비롯해 수술실, 응급실, 집중치료실, 장례식장, 예배실 등 드라마 곳곳에서 동산병원 새 병원의 내부 모습을 찾아볼 수 있다.

아이템은 현재 방영중인 ‘나쁜형사’ 후속작으로, 원작 웹툰은 카카오페이지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이다.

동산병원 관계자는 “아이템 촬영 중에도 다른 드라마와 영화제작사에서 새 병원을 배경으로 한 촬영 제안이 이어졌다. 개원 전부터 새 병원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고, 드라마와 영화 속 동산병원을 반갑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며 “아픈 환자를 치료하는 병원 본연의 목적에 따라 가능한 개원 전 드라마와 영화 촬영을 마무리하고 4월15일부터는 환자와 내원객에게 불편이 없도록 본격적인 진료를 개시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