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병원,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
상태바
일산병원,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9.01.16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19일(토) 오후 4시, 임상증례와 국내외 연구결과 등 발표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은 1월19일(토) 오후 4시부터 제14회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총 3부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강좌는 일산병원의 내과계 의료진들이 직접 나서 그간의 진료경험을 바탕으로 한 임상증례와 국내외의 연구결과 등을 발표하며 다양한 내과계 질환에 대한 최신치료와 발전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일산병원 소화기내과 정재복 교수와 김태빈 내과의원 원장이 공동 좌장으로 나서 △ 헬리코박터 제균치료(소화기내과 이용강 교수) △ 2017년 가이드라인을 중심으로 한 지역사회 획득 폐렴(호흡기내과 이정모 교수)에 대한 강연과 토론이 이뤄진다.

2부에서는 심혈관센터 양주영 소장과 송영득 엔도내과의원 원장이 좌장으로 나서 △ 말초혈관질환의 검사와 치료(심장내과 신상훈 교수) △ 대사증후군을 동반한 비만환자의 치료(내분비내과 박경혜 교수)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마지막으로 일산병원 전동운 내과부장과 황효주 내과의원 원장이 이끌어 가는 3부에서는 △ 신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약물(신장내과 박경숙 교수) △ 어지럼증(신경과 이지은 교수)에 대한 강연과 토의 등 다양한 내과질환들에 대한 정보가 소개될 예정이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김성우 병원장은 “일산병원은 매년 최신 의학정보와 다양한 임상증례를 공유하는 연수강좌 개최를 통해 진료지침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개원의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며 “앞으로도 보험자병원으로서 끊임없는 연구 활동과 다양한 학술모임을 통해 국민건강증진은 물론 보건의료발전에 기여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강좌 참석자는 대한의사협회로부터 연수평점 3점을 인정받는다.

문의)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교육수련팀(031-900-0036~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