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대상
상태바
[동정]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대상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1.16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박인숙 의원(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사진)이 1월15일 ‘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대상 선정위원회는 박인숙 의원은 의료인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의 ‘원유’라고 불리는 빅테이터 산업 등을 발전시키기 위한 입법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선정배경을 밝혔다.

작년 하반기 ‘2018년 자유한국당 국정감사 우수의원’과 ‘국회 NGO모니터단 선정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을 수상한 바 있는 박인숙 의원은 음주운전처벌강화를 골자로 한 ‘도로교통법 일부개정법률안’, 병원 등 의료기관에서의 진료방해나 의료인 폭행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의료법 일부개정법률안’,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의 장애인 의무고용 비율을 상향하는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일부개정법률안’, 산후조리원·어린이 집에 실내 공기질을 측정하여 미세먼지 등으로부터 영유아 보호를 강화하는 ‘실내공기질관리법일부개정법률안’ 등 20대 국회 들어 총 113건의 민생법안을 발의해 정책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는 평가다.

박 의원은 “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낮은 자세로 국민들의 다양한 소리에 귀 기울이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한편 서울 송파갑에서 재선에 성공한 박인숙 의원은 이번 수상을 포함해 국회의장, 자유한국당, 시민단체 등에서 총 26회 우수 국회의원에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