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의 성문제’ 세미나
상태바
‘발달장애인의 성문제’ 세미나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1.16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8(금) 오전 10시30분 한양대병원 본관 3층 강당

한양대학교병원(병원장 이광현) 한양발달의학센터가 오는 1월18일 오전 10시 30분 본관 3층 강당에서 ‘발달장애인의 성문제’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한양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인향 교수가 ‘지적 장애인의 성범죄-서론과 의학적 접근’, 김강률 교수가 ‘발달장애인 성범죄 평가’, 박수련 행동치료사의 ‘발달장애인의 성교육’, 서울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김혜리 팀장 ‘발달장애인 성범죄 피의자, 피고인의 죄와 형벌 및 형사책임 능력’을 주제로 강의한다.

안동현 한양발달의학센터장(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은 “발달장애인들이 겪는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지만 그동안 상대적으로 관심을 덜 기울였던 성 관련 행동 및 성범죄에 대한 현황 파악 및 대책 마련을 위한 자리”라며 “얼마 전 영화 ‘도가니’를 통해 반짝 관심에 그쳤던 시설에 거주하는 지적장애인들의 성범죄 피해가 얼마나 취약한지와 그 외에도 다양한 문제들이 있음을 이 기회에 부각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발달장애인의 사춘기 변화 이후 겪게 되는 성적 변화에 어떻게 대처해야만 하는지, 의료적인 것은 물론 행동치료적 접근과 함께 법적인 측면도 살펴보고 적절한 대책을 세우는데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심포지엄은 발달장애인 관련 장애인 유관기관, 지역센터, 종합병원 실무자 외에도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한양발달의학센터(T. 02-2290-8873)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