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전문의약품 패키지 리뉴얼
상태바
일동제약, 전문의약품 패키지 리뉴얼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9.01.15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 개선 프로젝트 통해 사용자 중심 편의성 및 정확성 제고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개선 프로젝트’를 통해 자사의 전문의약품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1월15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의약품과 관련한 주요정보가 사용자인 의사와 약사, 환자에게 명확하게 전달, 인식되도록 해 의약품이 안전하고 올바르게 사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이다.

특히 처방 및 조제를 거쳐야 하는 전문의약품의 경우 적응증, 성분, 제형 등에 따라 수많은 품목이 시판되고 있는 데다가 동일 품목 또는 동일 성분이라 하더라도 함량, 포장단위 등이 다양해 사용자의 혼선과 불편을 야기할 수 있어 이를 방지하기 위한 차원이다.

일동제약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각 제품들의 패키지 및 라벨에 약품명, 함량, 포장단위 등을 일관된 위치에 레이아웃해 해당 의약품의 정보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같은 종류의 품목이라도 외형 디자인은 유사한 데 반해 함량 및 포장단위 등이 여러 가지인 경우를 감안해 각각 다른 색상의 글상자로 강조해 식별을 명확하게 하고 조제 시 혼선을 예방하도록 했다.

이외에도 사용기한과 같이 중요한 정보의 경우 배경색상을 활용해 사용자가 주의할 수 있게 했고, 성상 및 제형을 그림 등으로 삽입해 내용물을 대조 및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제조·공급자 중심이 아닌 의약품의 사용자(약사, 의사, 환자 등) 및 사용 현장(약국, 병ㆍ의원 등)의 입장에서 보다 정확하고 안전하면서 능률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고 강조했다.

일동제약은 해당 프로젝트를 확대 시행하는 등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추진, 고객가치 증대를 위한 품질 향상에 역점을 둘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