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 환자, 화순전남대병원서 3차례 수술받아
상태바
카자흐스탄 환자, 화순전남대병원서 3차례 수술받아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1.07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어린 치료 감동 줘…첨단의료 및 친절서비스, 자연환경 매력

70대의 카자흐스탄 기자가 화순전남대병원에서 3차례나 수술을 받는 등 한국의료를 전세계에 알리고 있어 화제다.

주인공은 미하일 체쿠로브(72)씨로 그는 카자흐스탄 알마티시에서 스포츠계 전문기자 겸 사진작가를 거쳐 현재는 프리랜서 기자로 일하고 있다.

체쿠로브씨는 최근 화순전남대병원에서 윤숙정 교수(피부과)로부터 엉덩이부위의 흑색종(피부암의 일종) 수술을 받았다. 지난 2013년엔 현 병원장인 정신 교수(신경외과)로부터 목 뒷부분 경추신경종양을 수술받은 바 있고 지난 2015년에는 담낭용종 제거 수술을 받았었다.

이처럼 화순전남대병원과 체쿠로브씨와의 인연은 지난 2013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그는 목부위 통증과 좌측편마비 증상에 시달려, 어디에서 치료받아야 하나 고심하고 있었다. 15년전 미국 코넬의대병원에서 심장수술을 받은 적이 있었던 그는 애당초 한국행을 염두에 두지 않았다.

한국 의료수준이 높다는 주변의 입소문에 반신반의하던 체쿠로브씨는, 그해 7월 우연히 알마티시를 찾은 화순전남대병원 의료설명회에 참여해 현지를 방문한 정신 교수로부터 완치 가능하다는 답변을 듣고 심사숙고 끝에 화순행을 결심했다.

여기에 화순전남대병원이 까다롭기로 이름난 JCI 국제인증을 두 차례나 받았다는 점도 마음을 끌었다. JCI(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 인증은 환자안전과 의료質이 세계적 수준임을 보증하는 것이기 때문이었다.  

낯선 이국땅을 찾아온 그에게 숲으로 둘러싸인 병원의 자연환경과 첨단진료, 친절한 의료서비스는 큰 위안이 됐고 정신 교수가 집도한 수술도 성공적으로 끝났다.

체쿠로브씨는 “한때나마 미국 의술이 최고이고, 한국은 한참 뒤떨어진 곳이라고 생각했지만 화순전남대병원에서 치료받으며 그런 생각이 싹 바뀌었다”고 말했다.

몇 년 뒤 다시 화순전남대병원을 찾아와 담낭용종수술을 받았고 최근에는 피부암 수술도 화순에서 받았다.

체쿠로브씨는 “뛰어난 첨단의료와 정성어린 배려에 매번 감명받아, 먼거리를 무릅쓰고 화순을 찾고 있다”면서 “귀국한 다음에라도 필요하다면 다시 이곳에 와서 치료받고 싶을 정도라며 나의 치료 경험을 주변에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화순에 올 때마다 병원 뒤편의 ‘치유의 숲’을 거닐 땐 마냥 편안하고 행복했다. 매번 귀국한 이후에도 이곳의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자연, 친절한 의료진들을 잊지 못한다. 새로운 활력과 치유희망, 건강을 얻어가는 것같다. 치료받고 있는 암환자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한다”는 덕담을 건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